반응형
 

 

주민등록증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신분증으로 사용되는데, 분실이나 파손되었을 경우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예전에는 주민등록소나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했지만, 지금은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과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은 간편인증, 디지털 원패스, 아이디, 공동 및 금융 인증서 등의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여기서 간편인증을 선택하여 본인 확인 과정을 마쳐주시면 됩니다. 그 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검색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신청 과정에서는 개인 정보와 연락처를 입력하고 재발급 사유를 선택해야 합니다. 재발급 사유로는 분실, 훼손, 이름 변경, 주민등록번호 변경, 사진 변경, 지문 재등록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령 방법과 주민등록증 수령 안내 문자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준비물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6개월 이내에 촬영한 모자를 쓰지 않은 상반신 사진 한 장
  • 종전의 주민등록증

필요한 사진은 사이즈가 3.5cm x 4.5cm이고 배경은 흰색이어야 합니다. 그 밖에는 수수료 5,000원이 필요합니다.

사진은 사이즈와 배경에 주의해서 촬영해야 합니다. 사진 파일은 JPG 형식으로 업로드해야 하며, 파일 크기는 1MB 이내여야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후 약 2~4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주민등록증은 수령기관에서 받아야 합니다. 만약 수령기관을 선택하지 않고 인터넷 신청만 한 경우에는 주민등록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증은 발급 후 6개월 이내에 찾아가야 하며, 6개월 이후에는 주민등록지 읍/면/동에서 수령할 수 있고 3년이 지난 경우에는 폐기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주민등록증을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정부 24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을 검색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인터넷 신청 또는 방문 신청으로 할 수 있으며, 처리 기간은 약 20일 정도 소요됩니다.

인터넷 신청의 경우에는 구비 서류로 6개월 이내에 촬영한 3.5cm x 4.5cm 규격의 사진과 종전의 주민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수령 방법은 방문 수령만 가능하며 자신이 거주하는 주소의 행정구역에 맞는 수령기관을 선택해야 합니다. 수령할 주민등록증은 주민센터에서 받아와야 하며, 발급 후 6개월 이내에 수령해야 합니다. 6개월 이후에는 주민등록지 읍/면/동에서 수령할 수 있고 3년이 지나면 주민등록증은 폐기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인터넷 동사무소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편리하게 인터넷을 통해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과 준비물, 처리 기간 등을 확인하여 원활한 신청과 수령을 진행해 보세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급똥 참는법 혈자리 지압 방법 살펴보기

급똥 참는법과 혈자리 지압 방법 살펴보기 급똥을 참는 자세 급똥을 참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 누구나 겪게 되는 문제입니다. 특히 바쁜 출퇴근 시간이나 중요한 자리에서는 화장실을 갈

8y7trklher.tistory.com

 

갱년기에 효과적인 뱃살 감량 방법 살펴봐요

갱년기에 효과적인 뱃살 감량 방법 살펴보기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많은 여성들이 뱃살이 늘어나는 것에 고민을 하게 됩니다. 갱년기에 늘어나는 뱃살은 식단조절과 운동을 통해 효과적으로 감

8y7trklher.tistory.com

 

질문 FAQ

Q1.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 필요한 사진의 크기와 배경은 어떻게 되어야 하나요?

A1.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 필요한 사진의 크기는 3.5cm x 4.5cm이며, 배경은 흰색이어야 합니다.

Q2.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후 처리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2.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후 처리 기간은 약 2~4주 정도 소요됩니다.

Q3.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3.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Q4.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받을 수 있는 주민등록지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A4.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주민센터에서 받아와야 하며, 주민등록증은 발급 후 6개월 이내에 수령해야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