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하지 않게도 빚을 지고 갚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러 개인회생을 받게되어도 여전히 금전적으로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이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회생중이거나 개인회생 면책후 대출 가능한곳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하신 분들은 한국신용정보원에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회생 인가결정이 나면 기록이 신용정보원으로 넘어가서 1301(개인회생 절차 진행중) 코드로 표시가 되는데 정해진 기간동안 성실히 납부하여 최종 면책이 확정되면 해당 기록이 삭제됩니다. 면책확정일로부터 신용정보원으로 통보가 되기까지 2주~1달정도의 기간이 걸리므로 면책 후 한달정도 이후부터 신용등급 관리 하시면 기존처럼 대출이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중대출가능한곳

 

신용회복위원회 상품으로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다른 채무조정기관으로 부터 채무조정을 받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 하고 있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을 완료한 분 대상으로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개인회생의 경우 변제계획 인가 후 18개월 이상 상환하고 있으신 분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자금용도로는 생활안정자금, 학자금, 고금리차환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이 있습니다.

 

 

개인회생중대출한도 및 조건

 

채무조정 상환한 기간에 따라 대출한도가 차이가 나는데요 18개월 이상 성실하게 납부한 경우 최대 1,000만원 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 최대 5년으로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대출금리는 연 4%이내로 진행되며, 학자금대출의 경우에는 연2%로 진행됩니다. 개인회생 성실항환자 및 새희망힐링론 대상자의 경우 별도의 한도가 적용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만 70세 이상 고령자, 한부모가족 등의 경우 기본금리의 70%가 적용됩니다.

 

 

개인회생자대출 : 국민행복기금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상품으로 성실상환기간에 따라 차등적용으로 최대 1,500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개인회생성실상환자는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는 연 3~4%이며 취약계층의 경우 30% 금리 인하 됩니다. 대출기간은 최장5년으로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